본문 바로가기

IT/과학 /탐구

2011년 10월 4일 '아이폰5' 팀 쿡 직접 발표. Timothy Cook 인물탐구!!




애플의 차기 아이폰인 아이폰5는 10월 4일 팀 쿡 신임 애플 CEO가 발표할 것이라고 올씽스디지털에 보도되었다. 올씽스디지털은 팀 쿡 신임 애플CEO가 최초로 대형 신제품 발표회를 주관하게 됐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발표회장의 그를 보고 관중들은 애플의 신임 CEO인 팀 쿡에 대한 인상을 오랫동안 가지고 가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보도는 팀 쿡이 아이폰5 제품 프레젠테이션을 필 실러 등 타인에게 넘겨준다면 이는 쿡의 CEO역할을 약화시키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물러난 잡스가 곧 애플'이라는 인식, 그리고 '팀 쿡의 애플은 잡스의 애플과 다르다'는 인식을 강하게 심어주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순조롭게 10월4일 아이폰5가 발표된다면 10월중하순 이후에는 아이폰5도 판매가 시작될것 같다. 그러나!! 애플은 발표날짜를 또 바꿀 가능성도 있다.




--------------------------------------------------------------------------------------------------------



[2011년10월5일 추가 글]
미국 연시각으로 10월4일 아이폰5는 발표되지 않았다. 아이폰4S가 발표되었다.
'아이폰4S 출시 동영상!! 아이폰5는 아직..'  

[[아이폰4S관련 글 보기]]






--------------------------------------------------------------------------------------------------------

['팀 쿡'에 대하여]


팀 쿡 (Timothy Cook | Timothy D. Cook) 
출생: 1960년 11월 1일 (미국)
소속: 애플 (최고경영자(CEO))
학력: 듀크대학교대학원 경영학 석사
경력: 2011.08~ 애플 최고경영자(CEO)
        나이키 이사 
        ~2011.08 애플 최고운영책임자(COO)
        2004 애플 최고경영자(CEO)


팀은 앨라배마 주 로버츠데일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조선소 노동자였고, 어머니는 가정주부였습니다. 쿡은 1982년 오번 대학교에서 산업 공학 이학사 학위를 얻었고, 1988년 듀크 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쿡은 스티브 잡스에게 고용되어 애플사에 입사하기 전에 컴팩에서 6개월 정도 일했습니다. 그전에, 쿡은 컴퓨터 재판매 부서의 최고 운영 책임자 (COO)로 근무하고, IBM 개인용 컴퓨터 사업의 북미 총괄 책임자로 12년 일했습니다. 1998년 3월 애플에 입사하였다.
 
2007년 1월, 쿡은 COO로 승진하였습니다. 쿡은 스티브 잡스가 췌장암 수술로 회복하고 있을 때, 2004년 두 달 동안 애플사의 CEO로 근무하였습니다. 2009년 쿡은 스티브 잡스가 간 이식 수술을 위해 휴직하는 몇 달 동안 다시 애플사의 CEO로 근무하였습니다. 2011년 1월 애플사의 이사회는 스티브 잡스가 요청한 세 번째 의료 휴직을 승인하였습니다. 그 기간 동안, 팀 쿡은 애플사의 일상 업무 대부분을 책임졌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팀 쿡한테 평상시에도 많은 신뢰를 보냈다고합니다.

팀 쿡은 침착한 성격이구요. 절대로 자기 목소리를 높히지 않는다고 해요. 그만큼 감정을 잘 안드러내는 스탈이구요. 하지만 일을 할때만큼은 추진력이 강하고 아주 꼼꼼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평상시에 보면 사람들에게 매우 공손하고 말도 부드럽게 하는데, 사람을 쓸때에도 자신에게 없는 재능을 가진 것을 쓸줄 아는 합리적인 면도 있고 또 사람의 말을 잘 귀기울여서 듣는 스타일인데요. 같이 있다보면 이렇게 직위가 높은 사람이 내 말을 귀기울이고 다 들어주는구나 하면서 감동을 준다.

 2011년 8월 24일, 팀 쿡은 스티브 잡스가 사임하면서 애플사의 새로운 CEO로 선임되었습니다.
쿡은 나이키의 이사직도 맡고 있습니다.

팀 쿡은 하이킹, 사이클링과 헬스 클럽에서 운동하는 것을 즐기며, 보통 매일 4시 30분 오전에서 부터 이메일들을 답장합니다. 팀 쿡는 공식적으로 동성애자라고 스스로 밝혀진 바는 없는데 루머만 돌고 있다. 그런 소문때문에 미국 동성애 매거진 Out Magazine 에서 5년째 계속 "Power 50" (동성애의 사람중 경제력, 정치력 등의 영향이 대단한 사람 50명들) 명단에 오르고 있기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