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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저것/취미

음악과 매출의 상관관계



쇼핑몰, 백화점에 가면 흥겨운 음악이 흘러나오고, 음식점에 가면 조용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이유는 매출과 관련이 있다.

쇼핑시에 흥겨운 음악이 마음을 들뜨게 해서 쇼핑객들의 구매 의욕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미국 럿거스 대학의 조사결과, 매장에서 흥겨운 음악이 흘러나올 때 쇼핑객들은 1인당 평균 4만 원을 더 지출했다고한다.

음식점들은 흥겨운 음악보다는 조용한 클래식 음악을 들려준다.

음식을 먹거나 여행을 하거나 모든 일상에서 음악의 영향을 받기때문이다.

음식점 손님들은 팝 음악을 들을 때보다 클래식 음악을 들을 때 1인당 평균 10%나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음악은 감정을 자극해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최신 팝에서 클래식까지, 각 매장에 적합한 음악만 골라 제공하는 회사들도 생겼다.

상점, 병원, 식당, 은행 등 어디에나 쓸 수 있다.

 매장에 흐르는 배경음악도 사업 전략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