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취미

안철수 서울시장 무소속 출마설!! "생각할 여력없었다"




오세훈 서울시장 사퇴후, 10월26일 있을 서울시장 보선에서 무소속 출마설이 나돌고 있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9월 2일 오후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1 청춘콘서트’ 참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그동안 출마 여부에 대해 생각할 여력이나 시간이 없었다"며 “아직 결심했다는 단계는 전혀 아니다”고 밝혔다.

안원장은 “(서울시장 출마 여부는) 제가 결정할 문제지 다른 사람이 결정할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일정이 좀 끝나고 여유가 생기면 그때 고민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여야의 영입 움직임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는 “제가 결론이 나지 않았는데 무슨 그것(영입과 관련한 논의)을 하겠느냐”고 답했으며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취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출마가 가능한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여러 가지 플랜을 만들어 총장에게도 보고하고 열심히 일하는 중인데 갑자기 (출마설이) 터져 사실 당혹스럽다”고 말했다고 한다.


-------------------------------------------------------------------------------------------------------------------

안철수

기업인,교수

출생: 1962년 2월 26일 (부산광역시)

소속: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디지털정보융합학과 교수,안철수연구소 (이사회의장, CLO), 노리타운스튜디오 (의장), 아름다운재단 이사, 포항공과대학교 이사, 국가정보화전략위원회 위원, 미래기획위원회 위원

가족: 배우자 김미경, 딸

학력: 펜실베이니아대학교와튼스쿨 경영학 석사, 펜실베이니아대학교 대학원 공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 박사/석사/학사
V3로 알려지게됨 우리나라에서는 컴퓨터 백신의 신같은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