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탐구

'애플'과 '삼성'등 브랜드 가치 비교!!




2012년 2월 6일(현지시간) 발표된 시장전략기관 데이비스브랜드캐피털의 연간 보고서 리스트를에서

애플이 글로벌기업 가운데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체로 조사됐다. 

아이폰,아이패드,맥을 만드는 애플이 올해 발표된 2011 데이비스 브랜드 랭킹 리스트에서 IBM을 제치고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IBM은 지난 2009년 2010년 2년 연속 최고 브랜드였지만 올해는 애플에게 1위자리를 넘겨 주었다.

IBM의 뒤를 이은 브랜드는 마이크로소프트(MS),구글, HP 등이었다.

구글은 애플과 앞서거니 뒷서거니 하면서 1위 애플을 위협하는 가장 강력한 브랜드임을 과시했다. 

 
 
반면 애플과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치열하게 대결중인 삼성은 1년 보다 14위 추락한 23위,

월마트는 19위 추락한 24위를 각각 기록했다.

애플이 올해의 브랜드 랭킹에서 급상승한 것은 경쟁력있는 실적과 브랜드가치의 상승에 의한 것”이라고 전했다.

데이비스브랜드캐피털에서 조사한 2011년 25개 회사의 순위는 다음과 같다.
                                              
                                               → 1위 애플 

                                               → 2위 IBM 

                                               → 3위 MS 

                                               → 4위 구글 

                                               → 5위 HP 

                                               → 6위 GE 

                                               → 7위 프록터앤갬블 

                                               → 8위 인텔 

                                               → 9위 코카콜라 

                                               → 10위 시스코 

                                               → 11위 BMW 

                                               → 12위 펩시코 

                                               → 13위 월트디즈니 

                                               → 14위 존슨앤존슨 

                                               → 15위 다임러 

                                               → 16위 시티그룹 

                                               → 18위 엑슨모빌 

                                               → 19위 네슬레 

                                               → 20위 도요타모터 

                                               → 21위 폴크스바겐 

                                               → 22위 AT&T 

                                               → 23위 삼성전자 

                                               → 24위 월마트 

                                               → 25위 웰스파고




* 참고로, 2011년 9월 발간된 브랜드파이넌스 글로벌 100 조사 결과에서는 

  구글이 당시 최고 브랜드에 올랐고 애플은 2위를 차지했으며 MS,IBM이 그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