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안남은 21대 총선 (국회의원 선거)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리를 하고 있는 지금 선거 홍보 하기는 여간 힘든게 아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꼭 당선 되었으면 하는 후보를 제 블로그 에서라도 직접 소개하고자 이렇게 타이피을 시작합니다.
그 후보는 바로바로 이.재.강!
부산 서구·동구 지역구에 출마하는 이재강 후보를 저는 지지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제가 정치인을 어떻게 알기나 하겠습니까?
최대한 솔직하게 제가 느낀 바를 쓰겠습니다.
음....
이렇게 대뜸 이재강 후보님을 소개하려 제가 글을 써내려 가다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을 해보니
문득, 제가 왜? 이재강 후보를 지지 하는지 제 자신에게 되물어 보게 됩니다.
처음엔 그저 좋은 인상, 실물의 듬직함, 목소리의 믿음이 있었습니다.
몇번을 우연히 만나고 언제쯤 부터인가 이재강 위원장님이 꼭 국회의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넘어 다짐을 하게 되었죠.
이재강 후보가 국회의원에 당선 되어야 한다고 염원하는 그 계기가 뭐였을까요?
그 계기는 바로 공감에서 전해진 믿음입니다.
저는 부산 서구에 살고 있고 지역구는 서구와동구가 합해져있었습니다. 그날 지역위원장이라며 이재강위원장님이 서동구 신입당원들에게 먼저 호탕하게 웃으며 인사를 건냅니다.
이재강 지역위원장님 말씀을 듣다보니 총선때 제가 지지했던 그분이었습니다. 제가 갖고 있던 느낌과 또 실제로 만나본 첫인상은 너무나 달랐습니다.
제가 이재강위원장님을 총선때 지지하고 투표까지 했지만 실제로 본적은 단한번도 없고, 오로지 벽보와 우편으로 받은 후보자 홍보물 뿐이었습니다.
벽보와 홍보물 보며 봉사활동 잘하시고 맘씨 좋은 사회활동가 이웃 같고 착해보이지만 내심 정치인 하기에는 약해보인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만나본 첫인상은 유쾌하고 추진력과 통솔력있는 사람이었습니다. 이후 검색해서 남기신 글을 모조리 다 읽고 제가 바라보는 국가관과 같음을 알게되어 기분 좋았습니다. 지금도 그러합니다.
정말이지 그때 신입당원 환영회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이재강 위원장님을 더 알고싶어 책을읽어 봅니다. '따뜻한 사람 이재강 (그 단단한 정치 이야기)'
정치는 본래 국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국민에게 봉사하는 일입니다.
이재강
'따뜻한 사람 이재강 (그 단단한 정치 이야기)'를 다 읽고나면 절제되어 있는 글 속에서도 이재강의 삶과 정치에 대한 피, 땀, 눈물 그리고 열정이 고스란히 전해져 옵니다.
이재강은 1살때부터 서구 충무동에서 살기 시작해 초장동, 아미동, 남부민동에서 살고 어린시절부터 운동 공부 다 열심히한 튼튼하고 똑똑한 사람입니다.
부산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박사과정에 진학해 박사과정 수료.
박사과정 휴학하고 해군장교로 입교해 포항 해병대에서 정훈장교 역임, 해군 연대 연예대장을 맡기도 함.
부산대 정외과 박사과정을 마치고 조교도 하고 대학에서 강의도 하고 민주주의의 본고장 영국 가서 공부를 제대로 했습니다.
시민사회와 민주주의라는 주제를 오랜 기간 동안 연구했고 강의도 했습니다. 그 와중에 런던대 유학생회장을 맡기도 했으며 오랜 영국생활 중 공부하고 강의하던 와중 재정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업에 뛰어들어 주로 IT관련 비즈니스를하기도 하였다고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재강 위원장님이 공부만 잘해서 이론만 앞서기 쉬운 인물이 아니라 운동, 비즈니스, 정치, 리더의 덕목을 고루 갖췄기 때문에 실천가라고 생각합니다.
심도 있게 민주주의를 공부하고 정치란 무엇인지 고찰한 사람.
경험하고 공감하고 판단하고 실천하는 사람.
#이재강
런던정경대(London School of Econimics & Political Science) 정치학 박사과정도 하고
20년 런던에 살면서 전화 한통이면 국적이 나오지만 끝내 시민권 취득을 안하고 한국 국적 유지, 사랑하는 조국에 눈곱만치라도 기여하고 싶어서....
여러 정치칼럼 기고도하고,
2009년 4월 24일부터 5일간 아내와 함께 런던에 '사람 사는 세상 우리가 만들겠습니다'라는 노무현대통령 런던 분향소 설치,
마침 문재인 변호사님께서 정치에 입문하신다는 소식을 붙잡고 정확히 20년간의 영국생활을 내팽개치고 한국으로, 부산 사상구에 있는 문재인 후보 캠프로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 문재인사상캠프에 있을 때 부산 서구에 후보가 없다해 우여곡절끝에 불과 선거 한달을 남겨두고 국회의원 출마를 하게되었답니다. 낙선했지만 좌절하지 않고 2016년 총선 재도전 하였으나 다시 낙선했습니다.
이번에 도전이 3번째 입니다. 각오가 남다를 것입니다. 더 준비가 철저히 되었을 것입니다.
이재강 후보는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치에 필요한 공부와 연구 그리고 한국, 부산 그리고 서구·동구에 필요한 값진 경험들이 이재강 후보에게는 있습니다.
그저 공부만하다 자기 할일만 하고 민주주의에 대한 고찰도 없이 돈 좀 있다고 정치하려는 그런 빈 껍데기 같은 정치인이 아닌 진짜 정치인이 바로 이재강 입니다.
- 이재강 프로필 -
1961년4월 경북의성 출생하고 이듬해인 1962년 부산 서구로 이사
남부민초, 체육중(축구부), 동아고등학교 졸업
해군중위(해병대) 전역 (해병대근무)
부산대 정치학박사 수료
경성대, 경남대 출강
런던 정경대 (LSE) 정치학박사 수료 (1993.10~2005.9)
IT전문업체 운영
(전)주택도시보증공사 상근감사
(전)문재인선대본 상임선대본부장
(전)제19대, 20대 총선 출마
(전)부산 서구 동구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전)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원도심재생특별위원회 위원장
(현)동물보호특위(부산시당)
(현)북항통합개발추진단 전문위원
(사)한국감사협회_자랑스런 청백리상 수상
이재강 공약
2020년4월5일 유튜브채널 이재강TV 영상
4월2일 부산MBC 안병길 미래한국당 후보와의 토론 중
위 토론회 관련하여 이재강 후보는 성명서를 아래와 내었습니다.
제가 찍은 영상 이재강 후보 영상~
위 영상은 제가 거의 직접 찍거나 사진은 블로그에서 데려와 서툴게 편집한 것입니다.
아래 추가 총선 바로 전날 2020년 4월14일 밤7반이후 유세 직접찍은 영상 추가합니다.
-풀잎에도 상처가 있다-
풀잎에도 상처가 있다
꽃잎에도 상처가 있다
너와 함께 걸었던 들길을 걸으면
들길에 앉아 저녁놀을 바라보면
상처 많은 풀잎들이 손을 흔든다
상처 많은 꽃잎들이
가장 향기롭다
-정호승-
꼭! 이재강, 부상 서구 동구 어게인!
https://ys0317.blog.me/221875309215
아래는 이재강TV 우튜브 링크가 있습니다.
이재강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190UjHfvH6wDzWDCIKNcIw/videos?disable_polymer=1
#21대_국회의원_선거구_부산시_서구_동구_행정동
<서구.동구 행정동>
<#부산시_서구>
#동대신동1가, #동대신동2가, #동대신동3가, #서대신동1가, #서대신동2가, #서대신동3가, #부용동1가, #부용동2가, #부민동1가, #부민동2가, #부민동3가, #토성동1가, #토성동2가, #토성동3가, #아미동1가, #아미동2가, #토성동4가, #토성동5가, #초장동, #충무동1가, #충무동2가, #충무동3가, #남부민동, #암남동, #동대신1동, #동대신2동, #동대신3동, #서대신1동, #서대신3동, #서대신4동, #부민동, #아미동, #충무동, #남부민1동, #남부민2동
<#부산시_동구>
#초량동, #수정동, #좌천동, #범일동, #초량1동, #초량2동, #초량3동, #초량6동, #수정1동, #수정2동, #수정4동, #수정5동, #범일1동, #범일2동, #범일5동
'정치 경제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장인가? 분배인가? (1) | 2021.02.25 |
---|---|
문재인, 이재강 첫인상 (0) | 2019.05.19 |
문재인,'이재강, 감동의 정치를 펼치길..' 부산 서구 동구 (0) | 2017.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