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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 /탐구

‘모바일 쇼핑’ 남성이 여성보다 모바일 쇼핑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

 


인터넷 쇼핑과, 오프라인 쇼핑과 다르게 모바일에서는 쇼핑 횟수, 구매금액에서도 남성이 여성을 앞질렀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스마트폰 사용자 700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스마트폰으로 상품구매를 해 본 적이 있다'고 답한 비율이 전체의 53.4%였다고 17일밝혔다.

 

이 가운데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51.9%로 여성(48.1%)보다 많았다.

 

지난해 11월 같은 조사에서 '모바일쇼핑 경험이 있다'는 응답비율이 13.9%로 나타난 것을 비교하면 모바일 쇼핑객이 8개월 사이 4배가량 증가했다. '최근 1년간 5회 이상 상품을 구매했다'는 응답률은 남성(77.3%)이 여성(76.7%)보다 높았다. 5만원 이상의 고액 상품을 구매한 경우도 남성이 42.3%로 여성(40.6%)의 씀씀이를 앞질렀다.

 

대한상의는 "여성과 비교해 쇼핑시간이 부족하고 긴 쇼핑 시간을 부담스러워하는 남성에게 장소제약 없이 짧은 시간에 쇼핑을 마칠 수 있는 모바일쇼핑이 더 크게호감을 산 것"이라고 분석했다.

 

모바일쇼핑을 통해 가장 많이 사는 상품(복수 응답)으로는 의류(51.9%)가 꼽혔다. 이어 모바일선물(47.3%), 도서(38%), 화장품(35%)이 뒤를 이었다.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물품을 구매하기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이젠 엄지손가락으로 물건을 쉽게 구매할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상품을 사는 모바일 쇼핑 요즘 대세이니까요~ ^^

 

스마트폰 이용자 4,000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7% 모바일 쇼핑을 한다 밝혔는데요, 수치는 작년 7월에 16.9% 달했다는 점을 비추어 6개월만에 3 정도 늘어난 수치입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쇼핑 시장은 2009 모바일 쇼핑 거래액이 30억원 안팎에서 지난해 3,000억원으로 성장했고, 올해는 6,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3년만에 시장 규모가 200배로 커졌다는 것을 확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