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탐구

내 손안에 모바일쇼핑(mobile shopping)몰!!




[모바일 쇼핑의 장점]

1) 언제 어디서든 내 손안에 휴대폰만 있다면 쇼핑이 가능하다.
2) 자투리 시간을 이용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3) 오프라인 매장에서 휴대폰에 접속해 가격을 바로 비교할 수 있다.
4) 연계서비스가 편리하다. (예: 기프트콘- 기프트콘으로된 상품을 구입해 휴대폰에 그 기프트콘 바코드를 전송해 주면 매장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쇼핑의 단점]

1) 아직 PC에 더 많이 익숙하기때문에 휴대폰/스마트폰 쇼핑이 다소 불편하다.
2) 휴대폰 크기의 한계로 이미지 보기가 답답하다.
3) 많이 계선되고 있지만 지불방식이 번거로운 경우가 있다.



--------------------------------------------------------------------------------------------------------------



인터넷 오픈마켓과 홈쇼핑업체들은 날로 늘어나는 스마트폰 고객들을 끌기 위해 모바일 쇼핑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 산업은 계속 성장해 2011년에는 1,000억원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K플래닛의 오픈마켓인 11번가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앱을 통한 모바일 거래가 9월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말했다. 이는 2월달의 18.5억원 거래액과 비교되는 것이다. 모바일 11번가 앱은 130만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e베이 계열사인 옥션은 모바일 거래액이 올해초 대비 여덟 배 성장했다.

모바일 쇼핑의 급격한 성장은 스마트폰 사용의 증가를 반영한다 _ 국내 스마트폰 사용인구는 곧 2000만에 달할 예정이다. 반면, PC 인터넷 사용은 지난 몇 년간 정체되었다. 그 결과 전통적인 인터넷 쇼핑업은 성장세가 둔화되었다.

사용자들은 이 새로운 쇼핑채널이 편리하다고 말한다. 그들은 PC에 다가가 켤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쇼핑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