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탐구

컴퓨터(PC)에서 카카오톡 이용방법!! 카카오톡PC버젼 활용하기!!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한다. 그 이유는 카카오톡은 구글 안드로이드나 애플 iOS 등 모바일 운영체제에서만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이기때문에 기본적으로 PC와는 운영체제가 달라서 사용을 못했다. 

PC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나왔다. 미국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블루스택에서 내놓은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된다. 이 소프트웨어 이외에 VM웨어 등 PC 가상화 클라이언트를 이용해 윈도우 PC 위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얹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은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를 이용한것보다 복잡해 보인다.




http://www.bluestacks.com/download.html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를 설치하면, 윈도우 PC 바탕화면에서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윈도우용 가젯을 볼 수 있다. 앱 플레이어 가젯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선택해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하면 된다.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를 이용해 안드로이드마켓에 자동접속이 안되 사용자가 따로 설정을 해야한다. 블스택이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기존 스마트폰에 설치돼 있는 카카오톡을 불러와야한다.
 
블루스택 클라우드 서비스에 사용하고있는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앱을 사용할수 있게하려면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용 ‘블루스택 클라우드 커넥트‘ 앱을 설치해야 한다.

‘블루스택 클라우드 커넥트‘ 앱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스택 클라우드 커넥트 앱을 실행한 후 ‘카카오톡’을 비롯해 PC에서 이용하고 싶은 앱을 선택하고 ‘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된다.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블루스택 클라우드 서버에 등록한 후 다시 윈도우에 바탕화면 가젯에 있는 ‘Get More Apps’를 누르면 된다. 이렇게 스마트폰과 블루스택 클라우드 서비스를 동기화했다면, 윈도우 바탕화면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가젯에서 동기화된 앱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아직까지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을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다.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는 한글 입력은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한글을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한다.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마켓에 접속해 ‘가나다 키보드‘와 같은 별도의 한글 키보드 앱을 내려받아 키보드도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의 블루스택 클라우드 커넥트 앱을 이용해 PC와 동기화시키고, 이제 윈도우 바탕화면에 있는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에서 가나다 키보드를 실행하고 안드로이드 키보드 설정을 바꿔주면, 카카오톡에서 한글을 입력할 수 있게된다.

카카오톡은 기기를 바꿀 때와 마찬가지로 재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재인증할 번호는 기존에 쓰던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