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탐구

지문 걱정 없는 아이폰5!! iPone5



아이폰5에는 `올레포빅(oleophobic)` 기능인 기름, 지문, 각종 이물질 등에 강한 강화되어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애플 특허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패이터턴트리애플닷컴(patentlyapple.com)은 12일 애플이 기음이나 지문 등에 강한 터치스크린을 위해 올레포빅 화학물질 도포 기능이 내장된 아이폰 기술을 특허 신청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애플은 지난 2월 올레포빅 기능이 구현될 수 있는 터치스크린 화면 기술을 특허로 신청했다. 이 기술은 물리적 기상증착법(Physical Vapor Deposition, PVD)으로 불리는 액체 장치를 직접 연결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쉽게 설명해 기름이나 이물질에 강한 특수 물질을 화면에 박막처럼 펼치는 공업적 방법이다.



이번에 애플이 제출한 특허는 1회성 올레포빅 코팅이 시간이 지나서 저절로 사라지거나, 닳아 벗겨지는 취약점을 개선했다. 기기 속에 별도로 마련된 특수 농축 성분이 화면에 뿌려지는 방식이다. 특수 물질은 제조 단계에서 밀봉되어 별도 공간에 탑재된다. 그리고 이 특수물질은 내부 매커니즘에 따라 사용량이 자동 조절된다.

정말 아이폰5에  `올레포빅(oleophobic)` 기능이 추가될기 기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