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취미

항산화제 보강 고단위 기능성 비타민 대웅제약 임팩타민프리미엄정 Impectamin Premium

 

항산화제 보강 고단위 기능성 비타민

대웅제약

임팩타민프리미엄정  Impectamin Premium

 



임팩타민은 신경정신과 전문의로 유명한 이시형 박사가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고단위 비타민B복합제제의 필요성을 제기한 것에 착안하여 개발되었다고 하죠.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심혈관질환, 암, 내분비질환, 피부질환, 감염질환, 불안 ,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어요.

비타민 B군은 부교감신경계에 영양공급을 증가시키거나 항산화제 고갈을 막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역할을 하죠.

현대인들은 비타민 B군의 최적섭취량이 최소필요량의 5-10배. 비타민 B1의 최소필요량은 1mg인데 반해 최적 섭취량은 25-100mg이며 비타민 B3도 최소 필요량은 13mg정도인데 최적섭취량은 100mg에 이르고 있어요.

 

 


임팩타민은 육체피로, 체력저하, 눈의피로를 잘 풀어줍니다.

신경통이나 근육통, 관절통등에도 효과가 있고 구순염, 구내염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를 푸는데도

아주 효과가 좋아요.

임팩타민은 우리 몸의 흡수, 이용 과정에서 손실되는 양을 감안하더라도 현대인들이 최적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한 양의 비타민을 제공함으로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리라 생각해요.

날마다 피로하다면, 스트레스에 대항할 힘이 부족하다면, 좀 더 활력이 넘치는 나날을 보내고 싶을때!!


 

 

 



=======================================  의약품 정보 ============================================

임팩타민프리미엄정
복지부분류  혼합비타민제(비타민A, D 혼합제를 제외)
구분           일반
제조/수입    대웅제약
보험코드      없음
성분명         판토텐산칼슘 50mg, 폴산 0.2mg, 피리독신염산염 50mg, 셀레늄함유건조효모 25mg, 이노시톨 50mg,
                  제피아스코르빈산 31.25mg, 주석산수소콜린 50mg, 토코페롤아세테이트50% 20mg, 니코틴산아미드 50mg,
                  우르소데옥시콜산 15mg, 시아노코발라민0.1% 50mg, 리보플라빈 50mg, 벤포티아민 50mg, 산화아연 18.7mg,
                  비오틴 0.25mg


효능/효과

1. 다음경우의 비타민 (E, B1, B2, B6, C)의 보급
- 육체피로, 임신, 수유기, 병중, 병후의 체력저하시, 노년기

 

2. 이 약에 함유된 비타민 등의 효능, 효과는 다음과 같다.

 * 다음증상의 완화 :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요통, 견통(어깨결림, 어깨통증)등), 구각염(입꼬리염), 구순염(입술염), 구내염(입안염), 설염(혀염), 습진, 피부염

* 각기, 눈의 피로

 

3. 아연의 보급용법/용량12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 1일 1회 1~2정 식후 복용사용상 주의사항(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이 약 및 이 약에 포함된 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2) 만 3개월 미만의 영아

3) 만 1세 미만의 영아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복용전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할 것)

1)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2) 과수산뇨증환자(hyperoxaluria : 뇨중에 과량의 수산염이 배설되는 상태)

3) 임부, 수유부

4) 심장ㆍ순환기계기능 장애 환자

5) 신장애(신장장애) 환자

6) 저단백혈증 환자

7) 위장관 질환

8) 이 약은 황색4호(타르트라진)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한다.

 

 (3) 부작용

1) 이 약의 투여에 의하여 다음의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합니다.
 : 위부불쾌감, 설사, 변비, 발진, 발적(충혈되어 붉어짐), 구역, 구토, 설사, 묽은 변, 피부염, 땀ㆍ호흡시 악취, 탈모, 조급증, 위장관장애, 소화장애, 상복부(배부분)통증, 구역질, 저혈압, 폐부종(부기)

2) 이 약의 투여에 의하여 생리가 예정보다 빨라지거나 양이 점점 많아질 수 있으며, 출혈이 오래 지속될 수도 있다.

3) 에스트로젠을 포함한 경구용 피임제를 복용하는 여성 또는 혈전성 소인이 있는 환자가 비타민E를 복용할 경우 혈전증의 위험이 증가될 수 있다.

4) 장기간 고용량을 투여할 경우 내성이 생길 수 있다.

5) 피리독신을 1일 500㎎~2g의 용량으로 장기간 복용하면 감각신경병 또는 신경병적 증상(neuropathy : 말초신경계의 기능적 장애 또는 병적변화)이 나타날 수 있다.

6) 엽산이 부족한 환자에게 비타민 B12를 1일 10㎍이상 투여할 경우 혈액학적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7) 고용량 투여에 의해 소화성 궤양을 촉진시키고 당내성(포도당 내성) 손상(glucose tolerance impairment : 신체의 포도당을 대사하는 능력 장애), 과요산혈증(hyperurisemia, 혈액중에 요산이 과잉으로 존재하는 상태),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8) 대량투여로 인해 구역, 구토 등의 위장증상, 고나트륨혈증, 울혈성심부전, 부종(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4) 일반적주의

1) 정해진 용법ㆍ용량을 잘 지킨다.

2) 어린이에게 투여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ㆍ감독하에 투여한다.

3) 1개월 정도 투여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


 
(5) 상호작용

1) 항알도스테론제, 트리암테렌과 병용(함께 복용(사용))투여시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 한다.

2) 이 약을 투여할 경우에는 다음의 약물과 병용(함께 복용(사용))투여하지 않는다.
가) 인산염, 칼슘염, 경구용테트라사이클린계 제제, 제산제
나) 레보도파

3) 녹차, 홍차 등 탄닌을 함유하는 차는 복용중, 복용전후에는 피할 것

 (6) 임상검사치에의 영향
1) 각종 요검사시에 혈당의 검출을 방해할 수 있다.
2) 요를 황색으로 변하게 하여 임상검사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7)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직사광선을 피하고 될 수 있으면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뚜껑을 꼭 닫아) 보관한다.
3) 오ㆍ남용을 피하고, 품질을 보호ㆍ유지하기 위해 다른 용기에 넣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