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탐구

한국의 소설커머스 - 티켓몬스터(티몬)을 말하다.



티켓몬스터(티몬)
국내 서비스 시작: 2010년 5월 
티켓몬스터: 티켓 쏘는 괴물이라는 뜻
결제대행사: KCP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tmonkr


티켓몬에서 소개하는 티켓몬이란?



* 2011년 8월2일 기준 추가내용: 최근, 티켓몬스터가 미국 내 2위의 소셜커머스업체  '리빙소셜'에 매각됐다고 한다.

티켓몬스터는 지난해 5월 500만원의 자본금으로 시작한 티켓몬스터는 현재 연간 거래액 3000억원에 육박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다.

티켓몬스터는 국내 시장 진출을 추진해온 리빙소셜과 인수합병(M&A) 계약을  체 결했다고 2011년8월2일 밝혔으며, 티켓몬스터는 양사 간 계약 조건에 따라 구체적인 조건을 밝힐 수 없으나 고용 승계와 경영전략 유지 등의 조건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포캣몬스터의 신 대표는 상장을 추진 중인 리빙소셜의 지분 일부를 받는 조건 아래 인수합병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2009년 설립된 리빙소셜은 티켓몬스터를 인수하기에 앞서 연초 필리핀과 태국, 인도네시아의 소셜커머스업체를 잇달아 인수했다. 현재 전 세계 22개 국가에 진출했다. 

그루폰은 자체적으로 그루폰코리아를 만들어 먼저 국내에 진출했고, 리빙소셜은 M&A로 국내에 진출을하게 됐데 향후가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